티스토리 뷰

감성정보

네이버콩 기부하기(네이버 콩기부, 해피빈기부)

황제0206 2021. 1. 12. 15:04

네이버콩을 아시나요? 일명 해피빈이라고 불리는 네이버콩은 저희같은 블로거들이 블로그 글을 올리면 받을 수 있는 적립금입니다.

하루 최대 한개의 콩을 받을 수 있는데 블로그와 카페이 글을 작성하거나 네이버 지식in 의 질문에 답변을 달고 질문자가 채택을 하게 되면 해피빈 콩 한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면 콩받기 배너가 나타나는데 해당 배너의 콩받기 버튼을 눌러주셔야 후원파트너의 사이트로 연결이 되어 콩이 지급되게 되니 꼭 지급 배너를 클릭 또는 터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은 콩은 해피빈 홈페이지에서 모금함을 선택해서 원하는 곳에 원하는 만큼 기부할 수 있는데 작은 금액도 모이면 큰 힘이 되죠?

네이버콩은 유효기간이 있어서 해당 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되니 가끔씩 정기적으로 확인하셔서 소멸되기 전에 기부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네이버콩 기부하기

그럼 지금부터 제 계좌에 모여있는 네이버 콩을 기부해 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포털에 해피빈으로 검색을 하시면 해피빈 사이트가 검색이 되는데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피빈 바로가기 ==> https://happybean.naver.com

간단히 접속을 원하시면 위의 링크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해피빈의 메인홈페이지에서 상단의 메뉴 중 '기부' 메뉴를 선택해 주신 후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눌러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이 되어 제 닉네임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네 닉네임을 눌러서 제 계좌 내역을 살펴보겠습니다.




제 계좌의 보유금액은 1,900원입니다. 콩 하나의 금액이 100원이니 마지막으로 기부를 하고 난 후에 19개의 포스팅을 했나 봅니다.

해당 적립금액을 모두 기부를 하겠습니다. 상단의 '기부'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최근에 정인이사건으로 아동학대가 많은 이슈가 되었었지요. 화면 하단에 '공포가 일상이 된 아이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해당 '공포가 일상이 된 아이들'을 클릭해 줍니다.


해당 기부 건은 세이브칠드런이 주도하는 모금으로 학대 아동들이 보다 안전한 곳에서 치료받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아동보호전문기관을 운영하기 위한 자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모금 목표금액은 5천만원이고 현재 1,300만원정도가 모금이 되어 26% 정도가 기부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우측의 모금함 기부하기 버튼을 눌러서 기부를 진행해 줍니다.


기부화면입니다. 결제기부하기와 정기기부하기 그리고 보유금액 기부하기가 있는데 보유금액 기부하기를 선택하고 아래 부분으로 내려와서 모두 기부하기에 체크를 해 준 후 우측 하단의 '기부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1,900원이 기부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기부댓글을 입력할 수 있는 댓글창과 함께 확인 버튼이 보입니다.

기부댓글을 적는데 참...무슨 말을 적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적지 말까 하다가 그래도 조금 적었습니다. 

진심으로 아동학대를 하는 인간들은 더이상 세상에 없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콩을 기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전에도 네이버콩 기부는 가끔했었는데 네이버콩에 유효기간이 있다는 것은 몰랐네요.

블로거 여러분들과 네이버를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본인에게 적립된 네이버콩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셔서 해당 해피빈이 소멸되기 전에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곳에 뜻깊은 기부를 하시는데 이 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