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성유틸

TrustPKI 프로그램의 정체는? 삭제가능??

황제0206 2020. 1. 23. 15:59

컴퓨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설치가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 것을 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제휴프로그램으로 섞여서 함께 설치되는 경우가 있으며 은행이나 관공서의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필수프로그램으로 설치를 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본인이 설치를 했지만 본인이 설치했는지도 모르고 설치를 하게 된 경우겠습니다.

 

 

 

TrustPKI 도 이런 프로그램 중 하난데 제 컴퓨터에도 설치가 되어 있네요. 이 TrustPKI 프로그램이 혹시 바이러스는 아닌지, 또는 용량만 차지하고 있는 듯 한데 삭제해도 컴퓨터에 문제 없을지 궁금해 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TrustPKI 프로그램은 바이러스나 해킹프로그램은 아닙니다. 오히려 전자문서의 생성/보관/유통 단계에서 전자문서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에스지에이솔루션즈(SGA Solutions)라는 서버보안 및 전자문서 전문 기업에서 개발한 보안프로그램입니다.

 

 

 

TrustPKI 는 아마 여러분들이 직접 찾아서 별도로 설치하시진 않으셨을 겁니다. 보통 은행이나 관공서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기 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설치를 하셨을 건데요. 해당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시는 것이 아니시라면 제거를 해도 별 문제는 없습니다.

삭제를 하신 후에 다음에 다시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trustPKI는 다시 설치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삭제를 해주시면 되는데 삭제는 제어판의 '앱 및 기능'에서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TrustPKI 프로그램의 삭제를 위해서는 앱 및 기능 화면에서 위의 3가지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앱 및 기능에서 삭제를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제거 버튼이 생기는데 해당 제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진짜로 삭제할 거냐는 확인 창이 나타나는데 "예"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삭제가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일부요소는 삭제할 수 없으니 수동으로 제거하라고 하는데 프로그램만 삭제되었으면 나머지 요소들은 크게 용량을 차지하는 것은 아니니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위에 있는 TrustPKI KCUE 어쩌구랑 TrustDocument 어쩌구도 같은 방법으로 제거를 해줍니다.

 

짜잔~ 이렇게 TrustPKI 프로그램의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으로 TrustPKI 가 무엇인지 그리고 삭제해도 되는지와 삭제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