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성유틸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8kdownloader - 유튜브음원추출하기

황제0206 2020. 1. 28. 18:38

요즘 유튜브 많이들 보시죠? 유튜브를 보시기도 많이 보시지만 요즘에는 시사 방송이나 많은 유튜버들이 유용한 소재의 정보들을 많이 알려주면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해 줘서 음원을 따로 저장해서 음원만 따로 다시 듣고 싶은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유튜브 동영상의 음원을 추출하는 방법들을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동영상음원추출방법은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시면 많이 나오는데 오히려 너무 많은 정보 때문에 무슨 방법을 써야 가장 효율적인지 선택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인터넷 검색포털에 검색된 프로그램을 아무 생각없이 설치했다가 바이러스나 랜섬웨어 등의 해킹프로그램에 노출되는 것도 걱정이 되는데 이런 걱정을 전혀 안해도 되는 믿을만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8k downloader 라는 프로그램인데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프리웨어로 배포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SNS, 동영상 사이트에서 고화질 비디오, 사진, 음원(MP3)등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개발된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8k downloader 를 검색하셔서 무료 다운로드하신 후 설치하시면 되는데 검색하시기 번거로우시면 위의 검색결과을 이용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8k downloader 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립니다. 그럼 왼쪽 상단에 Google 과 YouTube 그리고 Instagram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Google 의 동영상과 유튜브 동영상, 그리고 인스타그램의 동영상을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유튜브를 선택해 주겠습니다.


다운로드하기가 가장 까다롭다는 SM엔터테인먼트의 뮤비중 최근에 발매된 레드벨벳(Red Velvet)의 싸이코(Psycho)를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8k downloader 에서 유튜브 화면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 창에 YouTube 화면이 나타납니다. 유튜브 화면의 검색창에 레드벨벳을 입력하고 검색해 주었더니 바로 위에 레드벨벳의 싸이코 뮤비가 검색되네요.

해당 영상을 바로 눌러줍니다.


그럼 뮤비가 재생이 시작되는데 재생은 중지하셔도 됩니다. 이제 우측 하단의 비디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운로드 파일리스트라는 화면이 생기면서 화면 상단에 설정 / 폴더열기 /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서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셔도 되고 설정을 눌러서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 도 있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기본 설정은 원본 다운로드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기본설정으로 다운로드된다고 해서 무조건 재생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제 경우 설정 변경없이 그냥 다운로드를 눌러서 동영상 파일이 저장이 되었는데 막상 재생을 했더니 재생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비디오 변경을 눌러서 형식을 MP3로 바꾸고 크기는 720p로 변경해서 다운로드를 다시 했더니 저장된 동영상 파일이 재생이 되더라구요.


위 사진에서 가운데 있는 파일이 원본이라고 기본 설정으로 다운로드 된 파일이고 아래에 있는 동영상 파일이 720p 으로 저장된 파일입니다. 

이렇게 8k downloader 를 이용해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때는 기본 설정으로 저장하면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만약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 파일이 재생이 되지 않으면 해당 설정 부분을 조정해서 다시 다운로드를 보시기 바랍니다.


오디오 다운로드를 해 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영상을 유튜브 화면에 띄워 놓으시고 우측 하단의 오디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영상에 비해서 훨씬 짧은 시간에 MP3로 변환이 완료되면서 다운로드가 완료하였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럼 확인을 눌러주고 제대로 음원추출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지정한 폴더에 추출된 음원 파일이 mp3 형식으로 잘 저장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중 가장 안전하고 인기있는 무료 프로그램인 8k downloader 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유튜브고화질동영상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유튜브 음원추출까지 가능한 만능 프로그램이니 유튜브 영상 및 음원을 개인 소장하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튜브메이트 모바일 유튜브 음원추출,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동영상, 음원추출, 설치없이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음원추출 방법 4가지 총정리 및 비교분석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