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성유틸

유튜브 화면 위에 컨트롤 버튼이 안 없어질때 해결방법

황제0206 2020. 3. 9. 22:40

주위를 보면 최근에 유튜브 시청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최근에는 코로나-19 때문에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만 있다보니 하루종일 유튜브를 보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장성규의 워크맨과 김민아의 영상과 소녀의 행성같은 강아지 영상 등을 자주 보고 있는데 보다보면 시간가는 줄을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에는 유튜브를 보는 시간을 정해두고 너무 장시간의 시청은 자제하면서 시청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어느 순간부터 위와 같이 컨트롤 버튼이 생기면 없어지질 않는겁니다. 원래 2~3초 후면 없어지잖아요? 그런데 꼭 우측 상단의 'X' 를 눌러줘야만 사라지는 겁니다.

이게 왜 이러지? 했는데 그냥 며칠은 사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를 볼 때마다 이러니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컨트롤러 버튼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럼 제가 알아낸 유튜브 영상 위에 컨트롤러 버튼이 나타나서 없어지지 않는 경우 2~3초 뒤에 자동으로 없어지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화면 위에 컨트롤 버튼에 대한 설정은 유튜브의 메인 설정 메뉴에 숨어 있습니다. 유튜브 메인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제 계정 프사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계정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하단으로 내려오면 설정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살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설정 메뉴로 들어왔으면 아래부분으로 내려와서 접근성이라는 메뉴를 찾아주세요. 유튜브 화면 컨트롤러 관련 메뉴를 설정하기 위해서 접근성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접근성 메뉴로 들어갔더니 위의 사진과 같이 설정이 되어 있더라구요. Accessibility player 에 체크가 되어 있고 Hide player controls 의 아래부분에는 Never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거다!! Hide player controls 여기에 Never 라고 되어 있으니 없어지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겠습니다.

이 화면에서 After 3 seconds 를 선택해 주면 영상 위에 생긴 컨트롤 버튼이 3초후에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아래 영상과 같이 컨트롤 버튼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화면을 터치하면 생기는 Accessibiliy player controls 의 컨트롤 버튼이 3초 후에 사라지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컨트롤 버튼에는 10초 앞 뒤로 가게 하는 버튼이 추가가 되었는데 그냥 두번 터치하면 10초 앞 뒤로 넘어가잖아요?



그냥 예전의 간단한 컨트롤 버튼이 더 심플하면서 편리한 것 같아요. 예전 컨트롤 버튼으로 다시 바꿔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Accessibility player 를 사용해제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예전의 컨트롤 버튼으로 바뀌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바뀝니다.


이 컨트롤 버튼이 익숙하고 더 좋죠? 아래 영상으로도 확인해 보세요.


저는 이렇게 예전의 기본 컨트롤 버튼으로 바꿨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화면위에 컨트롤 버튼이 안 없어질 때 해결하는 방법과 예전의 기본 컨트롤러 버튼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방법도 알려드렸습니다.



저와 같이 갑자기 어느 순간 유튜브 영상 위에 컨트롤 버튼이 생겨서 안 없어져서 불편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