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성유틸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해결, 관련성 높은 댓글 설정방법

황제0206 2020. 2. 1. 22:27

페이스북을 사용하다보면 가끔 내 게시물임에도 불구하고 댓글이 보이지 않거나 대댓글이 안 보이는 경우가 있을 때가 있는데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상태로 간단히 설정만 바꿔주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의 게시물에 달리는 댓글중에 나의 친구들이 남긴 댓글 또는 공감과 인증된 프로필 및 페이지의 댓글 그리고 좋아요와 답글이 가장 많은 댓글들이 상위에 보이도록 하는 기능도 있는데 이 기능은 본인의 페이스북 게시물에 댓글이 많이 달리는 경우 우선적으로 대댓글을 달아줘야 하는 댓글 등을 관리하기 위해서 상위에 보이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이 또한 설정만 살짝 변경해 주면 되는데 알고 보면 너무 간단한데 해당 설정 방법이 숨어있어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을 최대한 가볍게 만들기 위해서 이렇게 설정 메뉴들이 직관적이지 못하고 숨어 있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데요.



그럼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을 해결하는 방법과 관련성 높은 댓글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거의 동시에 두가지를 해결하는 방법이니 잘 따라 오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메인화면의 우측 상단의 석삼(三)자를 눌러주시면 수많은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그럼 가장 아래부분으로 내려오시면 로그아웃 위에 '설정과 공개 범위'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설정과 공개범위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설정과 공개범위의 하위 메뉴가 5개 나타나는데 그 중에 맨 위에 있는 '설정' 을 눌러줍니다. 그럼 우측 사진과 같이 설정의 하위메뉴로 들어갑니다. 아래로 내려 오시면 공개범위의 하위메뉴중에 전체 공개 게시물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전체 공개 게시물'은 본인의 팔로워와 댓글 관련 설정들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전체 공개 게시물'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부분으로 내려오다 보면 '전체공개 게시물 댓글'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전체공개 게시물 댓글을 '전체공개'로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 이 설정이 바로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이제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은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제 댓글순서를 관련성 높은 댓글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같은 화면에서 맨 아래 부분으로 내려가면 우측 사진과 같이 댓글 순서 메뉴가 있습니다. 댓글순서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화면 하단에 '설정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나 나타나면서 우측 사진과 같이 버튼이 우측으로 변하면서 댓글 순서를 변경할 수 있도록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댓글은 새 댓글은 가장 최근 댓글이 먼저 표시가 되고 모든 댓글이 표시되며 날짜 오름차순은 가장 오래된 댓글이 먼저 표시되고 모든 댓글이 표시됩니다.

모든 댓글을 선택하면 스팸일 수 있는 댓글을 포함한 모든 댓글이 표시되고 가장 관련있는 댓글이 먼저 표시되고 관련성 높은 댓글을 선택하면 친구의 댓글과 가장 참여가 활발한 친구의 댓글이 먼저 표시가 됩니다.




만약 페이스북의 친구가 많아서 본인의 게시물에 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서 우선순위를 두고 댓글을 관리해야 할 때 필요한 댓글순서를 관련성 높은 댓글로 설정하는 방법과 페이스북의 댓글자체가 안보이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