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성유틸

압축해제프로그램 추천 - 반디집 다운로드방법 & 간단한 사용법

황제0206 2020. 4. 27. 23:06

오늘은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무료 압축해제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번에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무료폰트 다운로드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에서 압축파일로 압축된 폰트파일을 다운로드할 경우에 저는 반디집을 사용한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당시에 반디집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번 기회에 추천을 해드리고 다운로드 방법과 간단한 사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상업적 무료폰트 다운로드하기(유튜브무료폰트)


반디집은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저는 반디집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집 무료 버전인 반디집 스탠더드 에디션은 일반 개인 사용자는 물론이고 기업 또는 공공기관에게도 무료로 배포를 하고 있는 착한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포털에 반디집으로 검색을 하시면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가 검색이 됩니다. 해당 검색결과를 이용해서 반디집의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반디집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으로 바로 접속이 됩니다. 화면 하단의 반디집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최신 버전은 v7.04 버전입니다.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있으나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기 위해서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반디집의 설치 프로그램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할 폴더를 선택해 주시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반디집은 유료 버전이 새로 추가가 되었나 봅니다. 다운로드 화면 아래 부분에 위와 같이 유료버전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는데 프로페셔널 버전은 33,000원에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22,000원에 판매중입니다.




유료버전은 암호관리자 기능으로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복잡한 암호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이유로 손상된 압축파일(ZIP파일)을 복구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제가 보기에 유료버전의 최고의 기능인 암축파일에 걸려있는 암호를 잊어버렸을 경우에 암호를 찾아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압축을 풀지 않은 상태에서도 파일 내부의 이미지를 보거나 압축파일 내부에 포함된 악성코드를 손쉽게 검사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기능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유료버전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반디집의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집의 사용법은 너무 간단해서 설명드릴 것도 별로 없긴 한데요.

사용법은 다른 압축프로그램들과 크게 다를 것은 없습니다. 위 사진은 Photo.zip 이라는 압축 파일을 더블 클릭한 화면입니다. 

압축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반디집이 실행되며 압축파일 내부의 파일들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중의 풀기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에 보이는 압축파일 내부의 파일들을 풀어낼 폴더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타나며 폴더를 선택 또는 생성한 후에 설정해 주면 해당 폴더에 압축파일 내부의 파일들이 저장이 되게 됩니다.

 

압축이 풀리고 있는 화면입니다.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어서 시간이 꽤 걸리는 모습입니다만, 반디집의 압축해제 속도는 가히 최고라고 할 만 합니다.


압축이 모두 해제되었는데요. 이렇게 압축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압축을 푸는 방법도 있지만 압축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생기는 위와 같은 메뉴중에서 여기에 풀기 메뉴 또는 알아서 풀기, 반디집을 실행해서 푸는 메뉴 등을 선택해서 간단히 압축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여러가지 파일들을 묶어서 압축파일을 생성할 수도 있는데 위와 같이 여러개의 PDF 파일을 묶어서 하나의 압축파일로 만들 수도 있고 용량이 큰 파일을 압축해서 용량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압축파일에 암호를 걸어서 암호를 모르면 압축을 해제할 수 없도록 해서 보안 효과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압축프로그램인 반디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디집 무료 버전은 상업적으로 이용을 할 수도 있는 완전 무료 프로그램이며 사용법도 간단하고 기능도 강력해서 추천하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오래 사용할만한 무료 압축해제프로그램을 찾고 계셨다면 기업에도 무료로 배포를 하고 있는 훌륭한 기능의 압축프로그램인 반디집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